원격 데스크톱 연결 끊김 - CAL 서버 라이센스 문제

Posted on 2010. 5. 8. 14:37
Filed Under IT/과학/PC활용팁






   "로컬 컴퓨터의 액세스 라이센스가 업그레이드되거나 갱신되지 않아서 원격 세션이 끊어졌습니다.
   서버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."  라는 메세지가 떳을 때 대처하는 방법



이는 서버측의 CAL 서버가 정식라이센스를 부여받지 않아
라이센스가 임시 라이센스로 90일 짜리가 부여되는데
이 기간을 초과했을경우 뜨는 메세지 이다.

이럴경우 클라이언트 측 PC에서 레지스트리 조작을 하면 다시 연결을 할 수 있다.



■ 터미널 서비스 트라이얼 클라이언트측의 꼼수



    [시작] - [실행] - regedit
    HKEY_LOCAL_MACHINE\SOFTWARE\Microsoft\MSLicensing\HardwareID에서 ClinetHWID


      값을 삭제

     HKEY_LOCAL_MACHINE\SOFTWARE\Microsoft\MSLicensing\Store에서 LICENSE000

     값을 삭제


요 값을 삭제하면 다시 임시 라이센스를 받아 90일동안 사용할수 있다....
매 90일마다 해야하지만 이것마저 귀찮다면 터미널 구입하거나
터미널 서비스를 관리자용으로 비활성화 하는 수 밖엔...;;





■ 터미널 서비스 관리자용으로 전환

  [제어판] - [관리도구] - [터미널서비스 구성]
에서
  [서버설정] - [라이센스]의 값을 "장치단위"에서 "사용자단위" 로 변경해주면

기간 상관없이 터미널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.
하지만 이 모드는 관리자용 서비스 이므로
계정당 1연결 총 2명 까지 밖에 접속이 불가능하다.



흐음.. 2003용 CAL 라이센스 크랙없나.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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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y 나루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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